디/지/털 시/대/의 우/리/집/전/화 iTalkBB

06/23/2008

최근들어, 전 세계적으로 VoIP(Voice over Internet Protocol)이라는 새로운 방식의 전화 서비스가 큰 인기를 얻고 있다. VoIP 전화는 마치 email을 이용하듯 음성정보를 IP 데이터 패킷 형식으로 변환하여 인터넷을 통해 양방향으로 전달해 주는 한단계 진보된 통신 수단이다. 이미 한국 등 인터넷 강국에서는 VoIP 서비스 이용자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미국에서도 안정된 인터넷 인프라를 기반으로 통화품질이 크게 개선되면서 기존의 유선전화 서비스를 빠르게 대체해 나가고 있다.

VoIP 전화의 가장 큰 장점은 저렴한 가격에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지난달 한인사회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개시한 iTalk Global Communications, Inc.의 경우 월 $24.99에 로컬과, 미국.캐나다 장거리, 그리고 한국을 포함한 27개 국에 국제전화를 무제한으로 걸 수 있는 글로벌 플랜을 선보였다. iTalk Global Communications, Inc.의 다이앤 김 이사는 “글로벌 플랜을 이용할 경우 기존의 유선전화 서비스 업체와 비교해 획기적인 전화비 절감효과가 있다”며 “최근 경기 침체와 부동산 가격 하락, 그리고 유가 상승 등으로 가계부담이 큰 한인 동포들에게 통신비를 절감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VoIP전화의 또 다른 매력은 기존의 유선전화 회사들이 유료로 제공해 오던 다양한 부가 서비스들을 무료로 제공한다는 점이다. 각 서비스 업체들 별로 다소 차이가 있기는 하지만, 대부분 발신자표시, 3자간 통화, 착신전환, 음성 사서함 등을 모든 고객들에게 기본으로 서비스 하고 있으며, 이 밖에도, 지역번호 선택, 고객간 무료통화, 번호 이전, E-911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 VoIP 전화는 기존의 유선전화로는 상상조차 하지 못했던 신개념의 서비스들도 가능케 하고 있다. 일례로, iTalk Global Communications, Inc.는 한국의 가족과 친구들이 국내 전화를 이용하듯 저렴하고 편리하게 미국으로 전화할 수 있는 '마이 코리아 넘버'를 출시해 한인사회를 공략하고 있다. iTalk Global Communications, Inc.의 다이앤 김 이사는 “한국에서 '마이 코리아 넘버'를 이용해 미국으로 전화할 경우 복잡한 접속번호나 국가번호를 눌러야 하는 부담이 사라지고, 요금도 국내통화 요금이어서 상당히 인기가 높다”며, “지난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많은 한인동포들이 고국에 있는 가족과 친구들을 위해 선물의 개념으로 '마이 코리아 넘버'에 가입했다”고 말했다. 다이앤 김 이사는 이어, “아직까지 한국에는 국제전화를 복잡하고 비싸다고 여기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앞으로 '마이 코리아 넘버'에 대한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본다”고 덧붙였다.

VoIP 전화를 이용해 본 대부분의 한인동포들은 가격과 품질, 편리성 면에서 만족감을 나타내고 있다. iTalk Global Communications, Inc.사가 최근 실시한 고객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많은 한인동포들이 유선전화와 비교해 품질면에서 차이를 못 느꼈다고 답했으며, 오히려 가격적인 면을 고려해 볼 때 기존 유선전화에 비해 편리성과 고객 서비스 측면에서 비교 우위에 있다는 반응을 나타냈다. 특히, 한국으로 거는 국제전화의 경우 유선전화나 콜링 카드에 비해 만족도가 훨씬 높은 것으로 드러났다. 이런 가운데, VoIP 전화는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는 디지털 기술로 인해 앞으로 휴대전화, 인터넷 등과 결합하며 활용범위가 더욱 더 넓어질 것으로 보여 한인 사회에서도 VoIP 전화를 이용하는 가정이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iTalk Global Communications, Inc. 소개 iTalk Global Communications, Inc.는 북미지역 인터넷 음성전화(VoIP) 업계의 선두주자로서 앞선 기술과 독자적인 VoIP 네트워크를 통해 합리적인 가격에 양질의 로컬, 장거리, 국제전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입니다. iTalk Global Communications, Inc.는 AT&T, MCI, Sprint 등 미국내 주요 통신업체들과 해외 전화 사업자들에게 VoIP 전화 서비스를 제공해 왔으며, 2004년 6월 일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가정용 전화 서비스를 개시했습니다. iTalk Global Communication, Inc.는 현재 버지니아주 타이슨스 코너에 본사가 위치해 있으며, 텍사스주 오스틴에 기술지원센터, 그리고 중국 상하이와 베이징, 캐나다 토론토 등 전세계 5곳에 지사가 있는 글로벌 통신기업입니다. iTalk Global Communications, Inc.는 지난 수년간 미국에서 축적한 경험과 인프라를 바탕으로 북미 지역 뿐만 아니라 전세계로 서비스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     Back to News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