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전화, 싼 요금과 앞선 기술력으로 인기

03/23/2011

인터넷전화(VoIP)가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한국의 경우 지난해 말 인터넷전화 총 가입자수가 717만 명으로 집계돼 일년 동안 25%이상 늘어난 것으로 조사됐다. 여기에는 KT의 변신이 큰 몫을 했다. 유선전화 독점사업자인 KT는 유선전화 가입자가 계속 줄어들자 본격적으로 인터넷 전화사업에 뛰어 들어 2년 동안 10배 가까운 성장을 보이며, KT는 한국 내 인터넷 전화 업계 1위로 올라섰다.

미국도 비슷한 추세다. 유선전화를 새로 신청하는 가구보다 인터넷 전화를 쓰는 집이 더 빠르게 늘고 있다. 조만간 전체 가정의 40% 가량이 인터넷 전화를 쓰게 될 것이라는 연구 조사가 나왔다.

특히, 미국 내 한인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인터넷 전화 아이토크비비는 저렴한 요금과 최상의 통화품질, 획기적인 부가서비스로 기존 유선전화에서 인터넷 전화로 한인들을 발 빠르게 이동시키며 인터넷전화 보급에 큰 몫을 담당하고 있다.

아이토크비비는 월 기본요금($24.99)이 타 전화 서비스보다 저렴하다. 여기에 미국과 캐나다는 물론 한국을 포함한 세계 27개국에 무제한 국제전화를 제공하고 있어 한국에 자주 전화하는 한인들에게는 매우 편리하고 유리한 서비스다.

이와 함께 자신의 휴대전화를 등록해 놓으면 집에서 사용하는 인터넷 전화의 플랜과 연결해서 국제전화를 무료로 쓰는 ‘아이토크글로벌’ 서비스와 ‘마이코리아넘버’라고 한국전화번호를 미국 집전화에 부여, 한국의 가족과 친지들이 마치 한국 내 전화 하는 것처럼 시내요금만으로 미국에 있는 내게 전화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해준다.

아이토크비비 마케팅 담당자는 “더 많은 한인들이 시대에 쳐지지 않고 시대에 맞추어 인터넷전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오늘 3월 16일부터 한시적으로 개통비($29.99)와 배송비($9.99)를 면제해주는 프로모션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게다가 기존에 1년 계약 이라는 조건도 함께 면제 해주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한인들이 시대의 흐름에 맞추어 나가길 바라며, 가계 유틸리티비용도 함께 줄일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통화품질도 유선전화에 비해 손색이 없는 인터넷전화를 가입, 지금까지 수월치 않게 내온 부가 비용을 대폭 줄이고 각종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만들 수 있을 것이다.

가입문의: 1-800-872-2902, www.Korea.iTalkBB.com

∧     Back to News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