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심카드 서비스란?
  • 고객님이 사용하고 계신 스마트폰 내부에는 통신회사로부터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일종의 칩이 들어있으며, 이를 심카드라 부릅니다. SIM(Subscriber Identification Module, 가입자 식별 모듈) 카드를 통해 통신사로부터 통신서비스를 받게 되는 것입니다. 당연히 국가 기간산업인 통신서비스는 국가에 따라 다른 통신회사들이 서비스를 하게 됩니다. 그래서 다른 국가를 방문하면 그 국가의 통신회사가 서비스하는 통신상품을 이용해야 하는 것입니다. 즉, 통신서비스 상품은 심카드에 포함되어 있으므로 각국의 심카드를 구입해 보유하고 있는 스마트폰에 넣으면 그 나라의 통신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 KT 선불 심카드 서비스의 장점
  • 4G LTE 데이터를 무제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며, 한국 KT가 제공하는 통신 서비스로써 KT 협력업체를 통해 한국 현지에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는 점이 타사와의 큰 차이입니다.
  • 외국인(미국 시민권자) / 내국인(영주권자) 구분 없이 사용 가능 여부
  • 이용이 가능한 가입자의 기준은 한국 기준으로 외국인(외국 국적자) 또는 해외 거주 중인 내국인(영주권자나 현재 외국 체류자)입니다. 이용이 불가한 경우는 외국 체류 비자가 증빙되지 않는 내국인(한국 국적자)입니다. 본인의 여권으로 사용 가능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현재 사용 중인 미국 휴대전화 사용 가능 여부
  • 현재 사용 중인 휴대전화가 기본적으로 언락(Unlock) 상태여야 합니다. 언락(Unlock)은 고객이 해당 통신사에 직접 신청하여 조치를 받아야 합니다.
  • 언락(Unlock)이란?
  • 예를 들어 미국의 T-Mobile 및 AT&T 전화기는 심카드가 있는 전화기이지만, 각각의 통신사에서 자기들 회사만 사용이 가능하도록 모든 전화기에 잠금(Lock)을 걸어 두었습니다. 그래서 언락(Unlock), 즉 다른 통신사 심카드도 사용이 가능하도록 잠금을 해제해야만 다른 통신회사가 제공하는 심카드의 사용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문의는 해당 통신회사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휴대전화 로밍과 가격 비교
  • 일반적으로 로밍 요금이 상당히 비싸다는 것은 사실입니다. 특히, 스마트폰의 경우 음성통화 뿐만 아니라 데이터(인터넷) 사용에 있어서도 로밍 요금이 발생되므로 추후 얼마나 많은 비용이 나올지 예측하기 어렵기 때문에 가격이 정해진 서비스를 사용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 한국에서 사용시 미국 전화번호 사용 가능 여부
  • 지금 미국에서 사용하고 계신 휴대전화에서 기존의 심카드를 제거하게 되면 사용하시던 미국 전화번호는 더이상 사용을 할 수 없습니다. 한국에서 KT 선불 심카드를 넣으면 010으로 시작하는 한국 휴대전화번호를 받게 되고 이 번호가 한국에서 유심카드 임대기간 동안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번호가 됩니다.
  • 심카드 반납 여부
  • 심카드 데이터+음성통화 또는 심카드 데이터 Only 상품은 반납이 필요 없습니다. 단, 렌탈폰 및 Wi-Fi 에그는 미국으로 출국 전 KT Olleh 로밍센터에서 반납하셔야 합니다.
  • 심카드 가입 및 수령 관련
  • 심카드 가입은 늦어도 출국 2-3일 전까지 예약을 해주셔야 합니다. 또한 심카드 가입시 비행기 스케줄과 기본 고객정보를 주시면 됩니다. 단, 한국 입국하여 KT Olleh 로밍센터에서 심카드 수령시 예약번호와 여권을 반드시 제시하셔야 하며, Wi-Fi 에그 등 임대 서비스 신청시 신용카드가 추가로 필요 할 수 있습니다.
  • 휴대전화 본인인증 서비스
  • 국적에 따라 제출 서류에 차이가 있으며, 휴대전화 본인인증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한국 도착 후 관련 서류를 제출해 주셔야 합니다. 휴대전화 본인인증 서비스를 원하시는 고객님께는 심카드 서비스 가입시 친절히 안내해 드립니다.
  • eSIM 개통
  • eSIM이 탑재된 아이폰 최신모델을 사용하고 계신 분들께서는 출반전 미리 eSIM을 개통할 수 있습니다.
  • 결제 방법
  • 결제는 반드시 본인 명의의 신용카드로만 결제가 가능합니다.
  • 한국에서 다른 선불 심카드를 사용한 적이 있는 경우
  • 그 선불 심카드를 먼저 해지해야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해지는 해당 고객센터로 연락하여 해지하시기 바랍니다.
  • 해당 휴대전화에 심카드 인식이 안될 경우
  • > 해당 휴대전화가 정상적으로 언락(Unlock)이 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언락(Unlock)이 안된 휴대전화는 심카드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 > 해당 휴대전화로 한국에서 다른 선불 심카드를 사용한 적이 있는 경우라면, 그 선불 심카드를 먼저 해지해야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 심카드와 아이토크엠을 같이 사용하여 전화 통화를 시도하였으나 사용이 불가능할 경우
  • > 휴대전화에서 비행기(Airplane) 모드를 해제한 후 아이토크엠의 ‘아이토크비비 앱’에서 통화방법(Calling Preference)이 Wi-Fi Call로 되어 있고 Use 3G/4G Data가 켜져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해외에서 사용 시 해외 휴대전화 통신사로 데이터 요금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 심카드와 아이토크엠을 같이 사용하여 전화 통화를 시도하였으나 통화 품질에 문제가 있을 경우
  • > 아이토크엠의 ‘아이토크비비 앱’ 설정에서 통화방법(Calling Preference)이 Wi-Fi Call로 되어 있고 Use 3G/4G Data가 켜져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또한, 전화기에서 4G 네트워크를 사용하지 않고 Wi-Fi 네트워크를 사용한다면 Wi-Fi 네트워크 연결을 해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외에서 사용 시 해외 휴대전화 통신사로 데이터 요금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문의 (한국 출발전)
  • 한국 출발전 서비스 문의
  • > 365일 한국어 고객지원센터: 1-800-875-8318
  • > 고객 상담 시간: 365일 오전 6:00 ~ 오후 10:30 (미서부 시간 기준)
  • > 이메일주소: KoreanSupport@iTalkBB.com
  • 서비스 문의 (한국 도착)
  • 한국에서 서비스 문의
  • • 아이토크엠/아이토크비비앱 관련 문의
  • > 365일 한국어 고객지원센터: 1-800-875-8318
  • > 고객 상담 시간: 365일 오전 6:00 ~ 오후 10:30 (미서부 시간 기준)
  • > 이메일주소: KoreanSupport@iTalkBB.com

  • • KT 심카드 / 렌탈폰 / Wi-Fi 에그 관련 모든 문의
  • > 고객지원센터: 070-7090-7007
  • > 고객 상담 시간: 평일 09:00 ~ 18:00 (점심시간 : 12:00~13:00) (한국시간 기준)
  • > 이메일주소: Contact@koreainfo.kr
  • 인천 국제공항 KT 로밍센터
  • 인천공항은 항공사에따라 제1, 제2터미널로 나뉩니다.
    KT카운터는 1층(도착층)에 있습니다.
  • <제1터미널>
    ①C게이트 앞 6~7번 출구 사이 (코로나로 인한 폐쇄)
    ②D/E게이트 앞 10~11번 출구 사이 (정상운영)
  • <제2터미널>
    A게이트 앞 2~3번 출구 사이 (정상운영)
  • 운영시간 : 365일・24시간
  • 카운터에 오시면 번호표 뽑고 순서 대기
    순서가 되면 예약번호(예약 확정 이메일) 제시
  • 수령 장소를 휴대전화에 저장해 주세요.